• 뉴스
  • KT, 데이터 및 LTE로밍 확대로

    1등 로밍’ 서비스 이어가

    권이창 기자 (kwon72542@naver.com)    2014-03-30 17:32:41

  •  
 
KT(회장 황창규, www.kt.com)가 해외에서 로밍 고객의 데이터 이용이 증가함에 따라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하여 ‘데이터로밍 무제한’과 ‘LTE로밍’ 대상 국가를 대폭 확대하여 로밍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데이터로밍 무제한 서비스’ 가능국은 이번에 ‘아르헨티나’, ’케냐’, ‘바레인’ 등 16개국을 추가하면서 국내 최다인 133개국으로 확대하였다.

‘LTE로밍’도 기존에 국내 최다인 15개국에 ‘사우디아라비아’를 추가하면서 국내 최다인 16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KT는 대상국가 확대를 기념해 4월 21일까지 LTE 데이터로밍 5만원권의 데이터 용량을 3배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KT는 국내 사업자로는 최초로 미국에 LTE로밍을 제공하는 등 로밍분야 의 다양한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 미국 LTE로밍은 최근에 출시한 삼성전자 갤럭시S5와 기존 LG전자 Gpro2 단말을 통해 이용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바다 위의 선박에서 가능한 ‘크루즈로밍’도 제휴를 대폭 확대하여 92개의 크루즈 선박에서도 로밍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크루즈로밍은 별도의 가입 없이 이용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이 이용하는 선박에서의 제공 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KT 마케팅부문 로밍&협력담당 이병무 상무는 “데이터로밍 무제한 서비스와 LTE로밍 국가 확대로 세계 최고 수준의 로밍커버리지를 제공하게 됐다”며 “해외에서도 국내처럼 편리하게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로밍 서비스를 지속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인천복지방송  실버기자단  권이창

 

 

 

권이창 인천복지방송 기자
kwon72542@naver.com
권이창 기자가 쓴 기사 보러 가기

주간 많이 본 기사